티스토리 뷰
민주당 안팎에서 고령인 바이든의 부진한 모습이 이어지자 그동안 사퇴압박을 받아 왔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의 후보직 사퇴로 민주당의 새로운 후보로 해리스 부통령이 유력해지자 그에 대한 관련주가 관심을 끌고 있어 살펴보겠습니다.
대마관련주
해리스 부통령은 2019년에 뉴욕 라디오방송 WWPR과 인터뷰에서 "오래전 대마초를 피운 적이 있다"라고 인정을 했습니다. 2020년 미 대선을 앞두고 민주당 후보 경선 출마를 선언했던 시기에 대마초 합법화 지지의사를 시사한 바 있습니다.
해리스 부통령과 미국 민주당은 연방정부 차원의 마리화나(대마초) 합법화를 추진 중이며 마리화나와 관련해 유죄 판결을 받았던 사람들의 범죄 기록도 말소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2021년 초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용 대마재배, 대마성분 연구를 위한 '마약류 취급학술연구자'와 '마약류 원류물취급자' 승인을 받은 바 있어 대마초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남북경협 테마주
2022년 9월 해리스는 판문장 비무장 지대를 찾아 한미동맹을 강조하며 미국과 세계는 북한이 더는 위협이 되지 않는 안정적이고 평화로운 한반도를 추구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과거 금강산관광을 담당했던 여행사 지분을 보유한 업체입니다.
해리스 부통령은?
1964년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에서 출생했으며 미국의 변호사 출신 제49대 부통령입니다. 미국 역사상 최초의 여성 부통령이자 아프리카계 미국인 부통령, 아시아계 미국인 부통령입니다.
국내 관련주는 마리화나, 방위. 산업주, 남북경협주 등이 있으며 이와 관련해 구체적인 종목이 여러 개가 있습니다. 해리스 부통령의 관련주라 무턱대고 따라가다가는 손실의 위험이 있으니 충분히 공부하시고 투자하시길 권해드립니다.